본문 바로가기

정보/요리 레시피

영양가득 팽이버섯전

3살,5살 우리집 꼬맹이들도 잘먹는

팽이버섯전 레시피 입니다

아이들 채소 먹이기 힘들때

집에있는 채소 이것저것 섞어넣고

계란까지 풀어 부쳐주면 영양가득 밥반찬 완성~

요즘 팽이버섯이 저렴하더라고요

마트에서 3개천원 세일할때 냉큼 집어왔답니다

햄이나 맛살도 넣어주면 꿀맛이지만

오늘은 우리집 꼬맹이들 야채 보충용으로 건강하게 만들었어요

재료

계란 2개

팽이버섯 1봉

당근

파 1대

소금 1/2 T

부침가루 2T

후추약간

팽이버섯은 사진 찍고 저거 절반만 사용했어요!!

당근은 잘먹지않아 상해서 버릴때가많아서 저렇게 미리 다져놓고

지퍼백에 담아 냉동해놓으면 깔끔하게 오래먹을수있어요

1.팽이버섯은 밑동 자르고 흐르는물에 씻은후 물기털고 준비해요

알맞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꼬맹이들 먹을거라 삼등분했어요)

2. 채소를 썰어 주세요

양파 파 당근 집에있는거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채썰어주셔도되는데

전 꼬맹이들 먹일거라 파를 아주아주 얇게 채썰었어요

(입에들어가면 파인지 아닌지 알수없어야 안뱉거든요....ㅋㅋ)

3.큰 볼에 준비한 재료를 다 넣어주세요

4.부침가루 2아빠스푼 넣고

5. 소금은 아빠스푼 반개 넣어주세요

후추도 살짝 뿌려주세요

6.계란 두개 탁탁 넣어주시고

7.열심히 비벼주세요

 

 

8.비비고나서 5분정도 잠깐두면 반죽 자체에서 물이생겨서 후라이팬에서 모양낼때 편해요!!

9.후라이팬에 기름 넉넉히 둘러주세요

10.아빠숟가락으로 한숟갈씩 퍼서 살짝 눌러주면 모양이 잡힙니다

11. 팽이버섯은 많이 익힐필요는 없어요

계란이 익을정도로만 익혀주세요

(꼬투리 바삭함을 좋아하시는 분은 좀더 익혀주세요)

 

12. 간단한 영양만점 밥반찬 팽이버섯전 완성!!

비오는날 해먹으면 진짜 맛있겠죠???

아이들 먹일거라 심심하게 했는데

어른들은 전 찍어먹을 간장이 필요하겠죠?

간장 2T 식초1/2T 물 2T 통깨 조금 섞어주세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양념간장 찍어먹어도 맛있는

팽이버섯전 완성!!

아이들 채소 잘 안먹을때

밥반찬으로도 좋고

비올때 전 생각날때

남편과 간단한 안주로도 좋아요

'정보 > 요리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밤 달달한 하이볼 만들기  (0) 2021.06.15